부산 강서구, 시내버스공영차고지 준공…29일부터 개편 노선 운행

커뮤니티


기업하기 좋은 최고의 환경! 사통팔달 우수한 교통 입지! 서부산의 개발호재와 완벽한 대형산업클러스터!

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부산 강서구, 시내버스공영차고지 준공…29일부터 개편 노선 운행

관리자 0 219
부산 강서구가 시내버스 공영차고지 준공에 따라 강서구의 대중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던 부산시 시내버스 개편 노선이 오는 29일 새벽 첫차를 기해 일제히 운행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강서구는 신도시 등 지역 개발이 연이어 진행되면서 주거인구와 출퇴근 유동인구가 계속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버스노선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구민을 위해 민선 8기 역점사업으로 '대중교통 실태분석 및 버스체계 개편 용역'에 착수했다.  

구는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부산시와 긴밀히 협의한 끝에 대규모 노선 개편을 실시했다. 강서 시내버스 공영차고지에는 태영, 금진, 영신 시내버스 3개사 179대가 입주하게 되며, 강서차고지 발 시내버스 시대를 열 막바지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시내버스 개편이 시행되면 강서구를 경유하는 시내버스는 총 10개 노선, 95대가 증가하게 되어, 그간 버스가 들어오지 않았던 가락, 화전 등 지역에는 노선이 신설되고, 노선 수가 부족했던 녹산산단, 명지동 등 지역에는 노선이 증편되는 등 지역주민의 대중교통 불편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서구는 시내버스 노선 개편과 연계한 마을버스 노선 개편작업도 신속히 추진해 마을버스와 시내버스 간 연계성을 높이고, 시내버스 노선 확충으로 중복되는 마을버스 노선을 조정하는 등 효율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 마을버스 노선 부족에 따른 대안으로 한정면허 버스 도입 구간도 함께 검토에 들어갈 방침이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이번에 개편 시행되는 시내버스 노선들이 잘 자리를 잡아 구민의 불편을 해소해주길 기대한다"면서 "구민의 발이 되는 대중교통의 이용 편의가 더욱 향상되고, 구민의 실질적인 이동권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Comments
  • 시행사

    (주)지사글로벌개발

  • 시공사

    GS건설

  • 사업기간

  • 자금관리

    교보증권

카카오톡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