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사글로벌일반산업단지 "지메이코리아" 물류센터 건립 MOU체결...'5,200억 원 규모, 1,600명 신규고용'

커뮤니티


기업하기 좋은 최고의 환경! 사통팔달 우수한 교통 입지! 서부산의 개발호재와 완벽한 대형산업클러스터!

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부산지사글로벌일반산업단지 "지메이코리아" 물류센터 건립 MOU체결...'5,200억 원 규모, 1,600명 …

관리자 0 765


부산시와 (유)지메이코리아가 지사글로벌 일반산단에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5,200억 원 규모의 투자 양해각서f를 체결했다.

 

22일 오후 시청에서 진행된 투자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하여 권혁진 지메이코리아 대표이사, ㈜지사글로벌개발 박진성 대표,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지메이코리아는 지상 5층.지하 2층(연면적 39만 910㎡) 규모의 상.저온 물류센터를 2026년까지 건립하고, 관리 운영.현장 작업 등 신규 인력 1,60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MOU내용은 ▲지메이코리아는 지사글로벌 일반산업단지 내 사업장 신설과 투자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토록 노력한다. 또한, 원자재의 현지조달은 물론 지역업체를 협력사로 참여시켜 지역 연관산업의 발전을 도모한다. ▲부산시는 지메이코리아의 성공적인 부산 정착과 투자 등을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적극 지원한다 등을 담고 있다.

 

지메이코리아는 2015년 3월 설립한 투자 법인으로 경기도 이천 작촌 물류센터(약 4만 1,000㎡)와 이천 장평 물류센터(약 12만 8,000㎡) 등 다양한 물류센터 개발사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 2월에는 롯데건설과 컨소시엄으로 진행하는 롯데마트 시흥배곧점과 4월에는 홈플러스 부산센텀시티.영등포.금천.동수원점을 매수하는 등 개발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지사글로벌개발은 2023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지사글로벌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 대표 시행법인으로, GS건설과 함께 강서구 지사동 일원에 약 41만 7,133㎡의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관리처분계획 완료 후 모집공고를 통하여 입주업체를 모집 중이며, 현재 분양계약이 원활하게 진행 중이다.

 

박형준 시장은 “대규모 투자 계획과 함께 밝힌 신규 일자리 창출 소식은 대외 경제 여건 악화로 힘든 시기에 부산시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희소식"이라며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을 통하여 지사글로벌 일반산업단지 내 물류센터의 성공적 건립을 위하여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권혁진 지메이코리아 대표이사는 “부산시민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지역 내 고용 창출과 지역업체와의 협업 등을 통해 경제적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부산시는 기업 하기 좋은 투자 환경 조성을 위하여 산업단지 관련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인 ‘부산 산업용지 관리 시스템’의 개편작업을 완료했다.

0 Comments
  • 시행사

    (주)지사글로벌개발

  • 시공사

    GS건설

  • 사업기간

  • 자금관리

    교보증권

카카오톡오픈채팅